길고 아름다운 목선은 우아한 여성미를 느끼게 하는 대표적인 신체부위이다. 그러나 갈수록 나이가 들면서 목 노출을 꺼리게 되고 머플러나 목폴라로 목을 가려야 편안한 이들이 많다.

목의 피부에는 피지선이 없어 건조해지기 쉬운 데다 움직임은 많은데 비해 근육 층과 피부 층이 얇은 구조적인 취약점이 있기 때문에 피부 노화가 일찍 찾아오기 마련이다.

이에 많은 이들이 노화로 인한 목주름 없애는 법을 찾거나 목주름을 예방하기 위해 목주름제거크림, 홈케어 제품 등을 구매하지만 이미 깊게 파여버린 목주름은 없애기가 쉽지 않아 병원에 방문해 필러 혹은 레이저 등의 목주름 리프팅 시술을 받고는 한다.

최근 이런 고민을 덜 수 있는 방법으로는 목주름지방이식 및 목주름필러 같은 방법 외에도 목주름주사시술 종류인 리쥬란 힐러, 아디포 시술 및 목주름슈링크리프팅, 이너리프팅 시술 등이 있다. 특히 환자의 나이나 피부 특성에 맞춰 목주름필러, 목주름보톡스 등의 시술도 고려해볼 수 있다.

목주름레이저 시술은 일반적으로 성형외과 피부과 클리닉에서 콜라겐을 생성시키거나 목에 부족한 볼륨 및 가로 목주름을 지우는 효과가 있는 목지방이식 및 목필러 시술을 받거나 다양한 복합레이저시술이 효과적이다.

목주름 없애는 시술은 여러 가지가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병원에 내원해 진단을 받은 후 환자에게 적절한 시술을 받는 것이다.

같은 시술이라도 병원마다 의사의 숙련도가 다르기 때문에 병의원을 선택할 때는 해당 병원이 목주름 전문 병원인지, 어떤 패키지를 진행하는지를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목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높은 베개를 사용하지 않고, 고개를 오래도록 숙이는 자세를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외출할 경우에는 얼굴 외에도 목 주변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을 생활화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목주름치료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고 부작용을 막으려면 숙련된 키닥터와 상담 후 정확한 치료 방법을 컨설팅 받는 것이 권장된다.

도움말 : 강남피카소의원 이영미, 김호찬 대표원장

[메디컬리포트=김효선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